본문 바로가기
정보

뚝섬 한강공원 어린이날을 위한 2가지 프로그램

by lovelyna3 2023. 5. 3.

모든 국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한강의 매력을 듬뿍 담은 <한강페스티벌>이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서울의 대표 명소 뚝섬한강공원에서 엄마, 아빠, 아이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했니다. 뚝섬 한강공원 어린이날 프로그램 한강별빛소극장과 책 읽는 한강공원으로 구성된 2가지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어린이날 뚝섬 한강공원 공연

 

뚝섬 한강공원 어린이날 프로그램 한강별빛소극장

공연ㆍ예술 프로그램인 한강별빛소극장 프로그램 내용은 방정환 선생님이 들려주는 스토리텔링 음악극, 내가 직접 전래동화 속 주인공이 되어보는 참여형 뮤지컬 등 한강공원에 오래오래 머무르며 계속 보고 싶은 재밌는 공연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내 손으로 만든 손 장갑, 나무 수저, 양말 인형으로 직접 작은 인형극을 만들어보는 체험(14:00~18:00),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인형극 외에도 버블쇼, 풍선아트(18:00~18:30), 소극장 공연(18:30~19:30)이 각각의 시간에 운영되며 소극장 공연은 5.5(금)에는 깔깔 박사 on이야기판(1인 스토리텔링 음악극), 5.6(토)에는 네모 안의 나(가족 인형극), 5.7(일)에는 깨비와 함께 떠나는 전래동화(참여형 뮤지컬)로 프로그램이 다양화되어 있습니다. 또한, 5.5(금)~5.6(토) 20시에는 뚝섬한강공원 수변무대 일원에서 서울페스타 2023의 한강불빛공연 드론라이트쇼가 개최되며 어린이날에는 핑크퐁, 아기상어 캐릭터들이 밤하늘에 펼쳐집니다. 하루 종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어린이날 아이들 뿐만 아니라 가족 모두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참여방법은 일반시민(제한 없음)이며 참가방법은 현장참여입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사전예약은 없으며 모집인원은 제한이 없어 자유롭게 현장에서 관람하시면 됩니다. 단, 모집인원은 공연 관람은 제한이 없으나 인형 만들기 체험은 선착순 1일 300명으로 만들기 체험을 원하는 가정은 일찍 서둘러 주시기 바랍니다. 유의사항으로는 행사장 내에서는 간단한 음료 외에 음식을 먹을 수 없습니다. 또한 행사장 내에 자전거를 반입할 수 없으며 행사장 내에서 음주를 금지합니다. 우천 시에는 행사가 취소될 수 있습니다. 어린이날 연휴, 행사로 인해 뚝섬한강공원이 매우 혼잡할 것으로 예상되므로 지하철로 이용 가능한 장소인 만큼 축제 방문 시에 대중교통을 이용(7호선 뚝섬유원지역 3번 출구에서 도보 3분 거리)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책 읽는 한강공원

문화ㆍ전시 프로그램인 책 읽는 한강공원 운영 일시는 5. 5.(토)~5. 7.(일) 12:00 ~ 20:00이며 장소는 뚝섬한강공원 자벌레 인근 잔디마당입니다. 프로그램 내용은 동화책, 팝업북, 그림책 등 온 가족이 함께 볼 수 있는 테마도서 1,000권이 뚝섬한강공원 곳곳에 많은 도서가 놓여 있으며 잔디마당에 놓인 폭신한 의자에 앉아 책을 읽을 수 있습니다. 누구나 별도의 회원가입이나 대출반납 절차 없이 잔디마당에 설치된 빈백에 기대어 자유롭게 책을 읽을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아이들만의 위한 책만 있는 것이 아닌 어른들도 읽을 수 있는 책을 비치해 온 가족이 함께 책을 읽고 즐기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구성을 해놨습니다. 세부 프로그램을 보면 북(Book)적 북(Book) 적힌 강책장은 온 가족이 함께 볼 수 있는 동화, 그림책, 팝업북, 일반도서 등 주제의 테마도서 천 권이 마련된 야외 도서관이며, 눈이 가요 눈이 가 자꾸만 눈이 가는 원화 전시 이색 포토월은 유명 출판사의 그림책 원화 전시(그림책 공작소의 다 같은 나무인 줄 알았어, 봄개울의 함께 줄넘기, 킨더랜드의 파랑오리, 향의 도시 가나다, 나는 별의 색깔 찾아 서울 가자, 한솔수북의 남극으로 가는 지하철 등의 원화 전시가 있습니다), 다양한 그림책 펼침면을 활용한 이색 포토월이 있어 눈으로 즐기는 전시까지 다양합니다. 빠져든다 빠져보자잉(인) 형극 <미술시간 마술시간>은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마술 같은 인형극을 진행하며 어린이날을 위한 특별 이벤트로 5. 5.(금)에만 진행합니다. 김리라 작가의 미술시간 마술시간 1인 인형극으로 진행되면 5.5(금) 15:00~15:35에 진행됩니다. 작품 내용은 상자별 학교 미술시간에서 벌어진 마술 같은 이야기로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내용으로 구성됩니다. 책 읽는 한강공원 참여방법은 한강별빛소극장 프로그램과 동일합니다. 책 읽는 한강공원은 한강페스티벌 봄을 시작으로 여의도, 뚝섬 잔디광장, 반포 잠수교에서 운영되며 상반기에는 빈백, 북트럭 등을 확용해 책 읽는 존으로 시범 운영하고, 하반기에는 문화, 예술 콘텐츠, 북 큐레이션 등을 가미한 책 읽는 한강공원으로 조성할 예정이라 더 많은 다양항 프로그램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